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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/개인플젝

언리얼버그속상해 - ActorComponent가 BeginPlay 에서 null일때

https://forums.unrealengine.com/t/c-uproperty-actor-component-variable-being-set-to-null/413170/7

 

C++ UPROPERTY actor component variable being set to null

I had the same problem, but changing tags in the UPROPERTY did not fix it. I ended up having to change the name of the component variable. PlayerEquipment = CreateDefaultSubobject<UEquipmentComponent>(TEXT("PlayerEquipment")); to PlayerEquipment2 = CreateD

forums.unrealengine.com

이 문제로 인해 이틀을 헤맸다. 언리얼 못됐어 ㅠㅠ

생성자에서 CreateDefualtSubObject로 생성한 ActorComponent 클래스가, BeginPlay 이후에 null로 잡혀서 생긴 문제이다.

 

언리얼 자체 버그로, 

AMLPlayerController를 상속받은 블루프린트클래스를 쓰고 있었는데, 그 내부 데이터 InputProcessComponent가 손상되어서(아마 UProperty 지정자를 바꾸면서 손상된 것 같다) 런타임 중 해당 데이터가 무조건 null로 잡히는 버그였다.

 

이름을 바꿔서 하나 더 만들어주니까 손쉽게 해결. 진작에 바꿔서 해볼걸 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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